8월중순 통영-거제 여행 준비 및 계획(날씨 예보 확인 방법)
코로나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일이 있다보니 올해 목표였던 '꾸준히 블로그 작성하기'를 전혀 못 했네요 ㅠㅠㅠ
남은 하반기라도 잘 진행해보려 합니다!!! '^'/

저희 둘 다 MBTI가 J라서 계획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이게 정도의 차이가 심하더라구요?!?
테스트해보면 남편은 거의 100점J이고 저는 한 55점?60점? ㅋㅋㅋㅋㅋ
이렇다보니 대부분의 여행은 남편이 계획하고 저는 따르는 입장이에요
(사실 다음달 예정된 스페인 여행의 계획도 남편이 다...ㅎㅎㅎ)

남편이 벌써부터 날씨까지 포함한 계획을 짜놓았기에 저는 그걸 고스란히 포스팅이라도 해두려 합니다
정리 겸 나중에 부모님이나 어른들 모시고 갈 때를 대비해서 기억해두려구요!
(그때 가면 또 남편이 거의 다 알아서 하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
우선, 남편은 국내여행갈때 날씨를 자주 확인하는데요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서 '단기(중기)예보'로 근시일에 대한 예보와 '초단기예측'을 통해서 여행당일의 날씨를 확인하더라구요
아래는 기상청 날씨누리 링크입니다
https://www.weather.go.kr/w/index.do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하지만 기상청 예보가 틀릴 때가 있다보니(비방 아닙니다 T_T) 남편은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기상청 자료를 볼 수 있는 앱도 사용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관련 앱은 Yr 이고, 미국 기상청 자료 관련 앱은 Windy 입니다.
각각 모두 웹에서도 볼 수 있어서 하단에 사이트 링크 공유드립니다!
Today's weather forecast for your location
Weather forecast. Hourly, long term and precipitation map from NRK and Meteorologisk institutt.
www.yr.no
Windy as forecasted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www.windy.com
포스팅 작성하면서 물어보니ㅋㅋㅋㅋㅋ
Yr 은 원하는 지역을 검색(근데 얘기 듣고 제가 직접 해보니까 영어로 우리나라 지명 검색하기 어렵네요...노르웨이!! 한글 호환 합시다!!)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시간별로 예보가 나오고,
Windy는 이름 답게 풍속 풍향에 대한 어플이다보니 접속 후에 우측에 있는 '비,번개'를 클릭해야 아래와 같은 예보가 뜹니다! (한글 죠아!!!!)
이게 좀 신기하던게 아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우리나라 기상청의 '초단기예측'처럼 비구름의 형태가 이동되는 예보를 볼 수 있더라구요 정확성은 모르겠으나 일단 예보되는 날짜가 길어서 전 좋아보였습니다.
이렇게 세 가지 정보를 종합해서 남편은 세부적인 계획을 짜더라구요!
저희가 이번 금토일 통영과 거제로 늦은 여름휴가를 가는데 토요일에 종일 비가 온다고 해서 금, 일에 경치 볼 수 있는 장소들로 계획하고, 토요일은 비가 온 김에 아예 물놀이를 하려 합니다!!
물놀이 정말 좋아요 ㅠㅠㅠㅠㅠㅠ 저 베트남 가서 스노쿨링만 2시간 하는 바람에 등, 엉덩이만 까맣게 탔던 뇨자 ㅠㅠㅠㅠㅠㅠㅠ
암튼 남편의 이 계획적인 날씨예측이 들어맞는지 다녀와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그리하여! 일단 저희의 여름휴가 계획은!!
금요일은 통영에 유명 다찌집인 '벅수다찌'에 갔다가(저희 둘 다 오전까지는 일하고 가야해서 늦은 저녁 먹으면 끝날거 같아요 ㅠㅠㅠㅠㅠ) 거제로 넘어가서 소노캄 호텔에 체크인!
토요일은 '해뜨는집'에서 물회국수 먹고 'N436' 카페를 다녀온 후 '아라마린서비스'에서 물놀이 후 '통영해물뚝배기'에서 저녁 먹고 호텔로 복귀!
일요일은 체크아웃 하구 '덕둔버거' 먹구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 또는 '통영케이블'를 탔다가 근처 카페에서 쉬.다.가(웬일이래???) '통영불곰횟집'에서 회 먹고 '오션브리즈요트'에서 석양요트투어 후 집으로 출발!
받아적기만 했는데도 빡세네요?!?!?.......저 몸 성히 돌아올 수 있을까요?
사실 남편의 일정표에는 다른 후보 카페 및 음식점과 움직이는 시간도 칼같이 정해져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그건 도저히 내가 다 못 적겠어...남푠 미안해..!
그럼 오늘내일 푹 쉬고 여행 잘 다녀와서 소개한 장소들에 대해 지극히 개인적인 상세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뿅!
(남편에게 후기작성 시킬 수도? ㅋㅋㅋ)